본문 바로가기

파주 카페 추천, 공장형 카페의 전설 더티트렁크

정리전문가 람스 2024. 10. 17.
원하는 것은 다 있으니, 넌 고르기만 해

파주 카페 더티트렁크를 한 줄로 요약하면 이런 느낌이다. 예쁜 카페를 찾는 연인 또는 가족들, 인생샷을 건지고 싶은 이들, 개성있는 카페를 창업하고 싶은 예비 사장님들 등등 여러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카페라고 생각한다.

주인장 역시 업무 특성상 카페를 자주 가곤 하는데, 더티트렁크는 개성있는 인테리어와 엄청난 평수, 작업하기 좋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1  위치

서울 근교에서 가기 좋은 파주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장은 넓고 무료! 바람쐴 겸 더티트렁크를 이후로도 몇 번 더 갔는데 주차 때문에 고생한 적은 없었다. 다만 주말 핫한 시간에는 간혹 자리가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를 감안하고 갈 것. 

2  가격

2.1 커피

아메리카노 6,500원 (2024 기준) 나머지 메뉴들도 기본적으로 6,000원~8,000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과일 에이드도 파는데 주인장은 못먹었지만 커피 못 마시는 지인의 평이 굉장히 좋았다. 

2.2 빵

핫플 대형카페의 필수인 베이커리도 당연히 있다. 종류는 일반 빵부터 샌드위치, 케이크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가격도 4,000원 ~ 13,000원 정도로 대형카페 빵 시세를 그대로 따라가고 있다. 맛은 그럭저럭 괜찮은 편. 한 개만 시켜서 맛만 보고, 식사에 더 돈쓰는 것을 추천한다.

2.3 음식

더티트렁크 내에서 파는 음식들은 대부분 14,000원 ~ 20,000원 내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의 여타 브런치 카페와 비슷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기에, 무난하게 먹기 좋은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이왕 파주까지 간거니 다른 맛집에서 먹는게 더 이득이라고 본다.

3  분위기

3.1 1층

주문받는 곳과 베이커리, 입구가 있는 곳이다 보니 사람이 몰리면 조금 소란스럽다. 하지만 카페가 워낙 커서 작업이나 공부를 못할 정도의 소음은 아니다. 가족 단위나 관광객들이 많이 머무는 층이다.

3.2 2층

2층으로 올라가면 대형 카페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특유의 개방감, 멋진 인테리어, 조용함 등등. 연인끼리 오붓하게 더티트렁크를 즐기고 싶다면 2층을 추천한다. (인생샷은 덤)

3.3 총평

1층, 2층을 구분하긴 했지만, 카페 크기가 어마어마 해서 사실 어느 자리를 가도 있기 좋다. 좌석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서 의자 vs 소파 취향 구분이 없어진다. 주인장은 대형 카페 특유의 북적거림 + SNS용 인테리어를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도, 파주 카페 더티트렁크는 마음에 드는 몇 안되는 카페이다. 

댓글